기사 메일전송
  • 기사등록 2019-10-22 14:46:32
기사수정


▲ 이스라엘몰이 판매하는 대추야자 시럽 Silan


이스라엘몰이 ‘대추야자 시럽 Silan’을 직수입, 판매한다.

대추야자는 종려나무에 속한 열매로, 세상에서 가장 단 과일이다. 대추야자의 열매는 꿀로 생각할 만큼 좋은 맛을 지녔으며, 먹거리가 부족한 사막주민들의 훌륭한 탄수화물 공급원이었기 때문에 생명의 나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중동 지역에서는 여전히 주식에 가까울 정도로 널리 먹으며, 요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대표 식자재로 쓰이고 있고, 국내에서는 만수르가 먹는 간식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스라엘몰은 100% 메드줄 품종으로 만들어진 ‘대추야자 시럽 Silan’을 직수입, 판매를 개시했다. 다른 대추야자와 달리 메드줄 품종은 대추야자 중 최고 품종인 프리미엄 대추야자로 간주된다. 이 ‘Silan 시럽’은 대추야자 100% 시럽으로 무설탕, 무색소, 무첨가 제품이며 오직 대추야자로만 만들어졌기 때문에 일반 꿀, 메이플 시럽, 설탕보다 훨씬 건강하다. ‘Silan 시럽’은 비건 식품으로, 이스라엘 비건 협회의 인증을 받았으며 이는 유제품, 고기, 생선 등의 성분이 포함되지 않음을 의미한다.

또한 ‘Silan 시럽’은 식품 관련 인증 가운데 가장 까다롭다는 코셔(KOSHER) 인증마크를 획득했다. 코셔(KOSHER)란 유대교 율법에 따라 식자재를 선정하고 조리 등의 과정에서 엄격한 절차를 거친 음식을 말한다.

대추야자는 당도가 뛰어나고 영양은 풍부하다. 그렇기에 훌륭한 에너지 공급원으로 사용되며 엽산 함유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빈혈 예방에 효과가 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촉진하고 비타민 B가 풍부해 피부를 보호하고 탈모를 예방하며, 따뜻한 성질의 음식으로 체온을 높여주어 냉증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이미 해외에서는 설탕이나 잼, 꿀을 대신하여 대추야자 시럽을 활용하고 있으며, 뛰어난 맛과 저혈당 지수 덕분에 어린이와 당도를 신경 쓰는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대추야자 시럽은 샐러드, 음료 및 과일 쉐이크, 요리와 제빵 등에 사용할 수 있으며, 바베큐 치킨의 소스와 같이 각종 소스류로도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스라엘의 한식당에서는 떡볶이를 만들 때 옥수수 시럽의 대안으로 사용된다. 프리미엄 이스라엘 대추야자 시럽 Silan으로 맛도 챙기고 건강까지 지켜보는 것은 어떨까.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odaily.net/news/view.php?idx=137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아시아 미술 소장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