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야라코리아, 작물 영양 진단 모바일 앱 ‘Yara CheckIT’ 출시 - 작물 별 결핍 영양소에 대한 증상 및 원인, 제안 등의 농학 전문 지식을 스… - 사진 중심의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빠르고 간편하게 고품질 다수확을 위한 …
  • 기사등록 2019-08-09 16:07:59
기사수정


▲ 야라코리아는 작물 영양 결핍 진단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Yara CheckIT 한국어 버전을 출시했다.


세계 최대 미네랄 비료 회사 야라코리아 (한국지사장: 우창하)는 작물 영양 결핍 진단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Yara CheckIT(야라 체크IT)’ 한국어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농가에서는 무료로 제공되는 ‘Yara CheckIT’ 앱을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다운로드받아 작물 영양 결핍에 따른 증상과 대처 방법을 사진으로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Yara CheckIT는 파프리카 감자 배추 딸기 토마토 사과 벼 고추 등 국내 주요 작물에 발생할 수 있는 영양소 결핍과 이에 따른 증상 및 작물에서 발생한 위치에 따라 필터링하여 조회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어려운 용어 대신 실제 작물의 영양소 결핍 증상 사진을 참고하여 간편하게 증상을 진단할 수 있도록 하는 점이 특징이다. 

앱을 통해 결핍 영양소를 확인한 후에는 이로 인해 작물에 미칠 수 있는 영향, 어떤 토양에서 어떤 영양소 결핍이 쉽게 발생할 수 있는지, 어떤 요인이 결핍을 악화시키는지에 대한 농학 정보가 제공된다.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기후 변화에 따른 생리 장해 및 병충해 예방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는 비료를 추천받을 수 있다. 

야라코리아 우창하 지사장은 “스마트폰에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Yara CheckIT를 통해 현장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영양소 결핍을 진단함으로써, 각종 피해를 예방하여 수확량을 늘리고 균형 잡힌 영양소를 갖춘 고품질의 작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 사진 중심의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구성된 만큼, 모바일 어플에 익숙하지 않는 농가에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Yara CheckIT는 아이폰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앱이 제공하는 각종 농학 정보는 야라에서 각 작물의 엽조직을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됐다. 현재 한국어 버전의 경우 8가지 작물의 357개 결핍 증상이 수록되어 있으며,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작물 및 영양 정보가 추가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www.todaily.net/news/view.php?idx=1376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사이드배너_아시아 미술 소장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